• Facebook - Black Circle
  • Instagram - Black Circle

Ph : +82 10-8557-1463

e-mail : ​audwns1463@gmail.com

본 작업에 대한 이미지와 내용은

2018년 개인전 <역서적낙원> 전시의 모든 내용을 담고있습니다.

낙원행, mixed media, 가변사이즈, 2019

만약 낙원이 있다면

-

'역설적 낙원' 은 낯설게 다가오는 존재와 가치 그리고 공간에 관한 이야기가 함축적으로 담겨 있으며, 그 속은 특별한 무언가도 아니고, 가능성이라고 말하기에도 애매하다. 말로서 정리하기 힘든 내면의 공간은 무수히 많은 세계관으로 펼쳐져 있고, 산과 하늘이 존재한다. 자연에서 끝없이 펼쳐지는 패턴을 형성하고, 모여 하나된다. 자연스럽게도 불규칙의 형태를 이룬다. 복잡하게 얽혀 있다. 가끔씩 발견하는 조형적인 대상은 회화적으로 다가오고, 이를 기록하면 할수록 더 복잡하게 얽어매고 싶었다. 바리바리 싸들고 난 후 낙원행 비행기에 탑승한다. 하늘을 날고 있었고 복잡하게 얽힌 감정은 순식간에 느슨해졌다. 나만의 비행은 산과 하늘을 동시에 바라보는 관점이 되었고, 그 속에 존재하는 수많은 감각들이 교차한다. 한 눈에 바라 볼 수 있도록 정리하였다. 산과 하늘, 자연에서 볼수 있는 복잡한 패턴, 타이포, 혼합매체들을 한 벽면에서 넓게 나타내 보며, 내가 원하는 <낙원행>을 꿈꾼다.

<installation view>

<Narration of the video>

<낯섦의 설렘>이 찾아온다.

-

문득, 주변에서 느껴지는 힘과 소리는 낯섦을 통해서 다가온다. 낯선 존재는 나타나고 사라지고를 반복한다. 매번 나타날때마다 새로운 형태로 나타나고, 매번 사라질 때마다 다른 방식으로 사라진다. 어디서 어떤 형태로 나타날지 예측하기 힘든 추상적인 존재에 대해 이야기를 해보고자 한다. 낯섦과 마주하였을때 느끼는 감정은 설레임이고, 이는 더 나아가 내면의 성장에 관한 고민도 함께 뭍어있다.

<산책>

-

전시공간의 출입구에서 가장 멀리 있는 한 부분을 부각시켜보고 싶었다. 산책로를 구상해보았고, 아트클럽 삼덕이라는 공간에서 산책한다는 의미를 덧 붙여보고 싶었다. 검정라인의 산책로는 흰산 위에서 쉽게 찾아 낼 수 있다. 그리고 주변에서 볼 수 있는 단색의 배경들은 자연과 하늘로 추측이 가능하다. 내부에서 존재하기 힘든 것을 역설적으로 만들어 보았고, 산책의 의미를 통해 편안함을 주고자 하였다.